메뉴 건너뛰고 본문 바로가기

대학소개


1965-1993년대

100년의 의 전통과 역사를 지닌 대학 우리대학의 자랑스러운 역사와 전통을 더욱 빛내고 희망찬 미래를 여는 매우 뜻깊은 일이 될 것입니다. 선진 교육의 실현을 위한 혁신과 도약

1965년, 진주농림공등학교는 5년제인 진주농림고등전문학교로 승격되었다. 이는 국립진주산업대학교 100년 역사에서 한 획을 긋는 사 건이었다.
고등교육기관으로 변모함으로써 학교 발전 과정에서 새로운 장을 여는 계기가 되었기 때문이다. 이는 대학 교육으로 가는 첫 걸음이나 다름없었다. 국제개발협회(IDA) 교육차관에 의한 시설확장공사, 1973년 국립 이관, 농업 후계자 양성을 위한 전국 최초 영농생 활관 설립 등 학교의 질과 규모를 키우는 일에 집중하엿다. 1973년 12월에는 2년제 초급대학인 진주농림전문학교로 승격 개편되었다.
경제성장에 발맞추어 전문대학 인력의 수요도 증가하였다. 이러한 여세를 몰아 1982학년도에 문교부 선정 전 국 최우스 전문대학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으며, 1985년에는 신 정문 개통과 함께 진농의 상징인 `진농탑'도 축조되어 전통과 미래가 공존 하는 대학으로 발돋음 하였다. 이후 학교의 역사를 담은 진농관과 칠암동천비가 성대히 조성되었다. 90년에는 개교 80주년을 맞이하여 `진농80년사'가 발간되기도 하였다.
한편, 1988년부터 `4년제 대학 승격을 위한 공청회'를 시작으로 4년제 승격을 위한 서막을 알렸다.

진주 농림고등전문학교로 승격 첫 입학과 취임, 색 학제로의 첫걸음 자유로워진 학내 분위기 전조선 중학교 축구대회 우승 농업인 전문양성교육기관으로 성장 학교 기반시설 확충과 장비 학생회장, 부회장 선거 4년제 대학승격을 위한 노력 전통을 계승하는 기념물과 행사 사료집 편찬을 통한 역사의 보존 추곡의 계절을 수놓는 멀구슬대동제 특화된 전문교육의 실시와 학생활동 선진화 되어가는 1970, 80년대의 실습모습 선배동문들의 활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