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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의사항 게시판
기숙사 건의사항
작성자 이재순 이메일 비밀
전공 조회수 1088
작성일 2016.08.31
안녕하세요. 학생생활 탐구관에 생활하는 학생입니다.
기숙사에 불편사항으로 건의 드렸지만 명확한 답변이 없고 개선되지 않아 학생게시판에 올렸는데 답변이 없어서 건의사항에 다시 글을 올립니다.

방학동안의 생활관 생활이 끝나고 학기로 바뀌는 과정에서 일주일 정도의 청소와 수리기간이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학기 중에도 같은 생활관에서 생활하게 되는 학생들의 짐은 편의를 위해 각자의 짐의 보안은 책임지지 않는다는 점을 인지한 후 각 호실 거실에 보관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각 호실 거실이 아닌 지하1층의 음악 감상실에 남녀의 구분 없이 모두의 짐을 보관해야 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지하 1층보다는 각 호실 거실이 짐이 섞일 우려와 분실의 위험도 적어서 층장에게 물어봤더니 남녀 가이드라인 만들어준다고 했지만 가이드라인은 없었고 그래도 분실 위험 등으로 기숙사로 문의 전화 드렸더니 돌아오는 답변은 학생들의 편의를 봐서 짐을 두게 해주는 거라고 학생은 싫으면 짐을 들고 나가는 수 밖에 없다고 했습니다.

기숙사에 장기간 생활해 온 학생으로서 충분히 가질 수 있는 우려와 의문이었고 기숙사에 학생들이 생활하는 동안 그 생활에 대해 책임의 의무가 있는 책임자임에도 불구하고 학생의 걱정을 덜기 위해 대책과 방안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해주지 않고 답변을 했다는 것에 당황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이 부분에서의 대책으로는 방학기간이 끝나고 퇴사하기 전에 다음 학기에 생활하게 되는 합격자 발표와 납부기간이 마치게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등록을 마친 학생들의 방 배정을 한 후 퇴사하는 학생들에게 공지하여 그 방으로 짐을 미리 옮기게 한 후 퇴사하게 한다면 말씀하셨던 옮기는 과정의 혼선도 없을 것이고, 보관에 대해 우려를 가졌던 학생들도 걱정을 덜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숙사의 전반적인 생활에 대해 좀 더 말씀드리자면,
    
1.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는 생리현상으로 인한 변기 막힘에 따른 황당한 벌점처리.
- 기숙사를 생활하는 학생들은 기숙사가 집과 같은데 본인이 통제할 수 없는 생리현상에 따라 벌점을 처리한다는 점호사항도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2. 기숙사비 인상에 대한 공지
  - 기숙사비가 인상되는 점은 관리를 위해서 인상되는 거라고 생각되었지만 학기마다 수리기간이 배정됨에도 불구하고 2년여 동안 계속 지하 2층 여자세탁실 수도꼭지에서 한두방울이 아닌 졸졸 누수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사항도 건의 드렸지만 개선되지 않은 부분입니다.

3.
기숙사 방 배정
  -기숙사 방 배정을 학생인 관생장 층장이 한다고 들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의 성적도 열람하게 된다는 데 이 부분도 개선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글로서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말씀드리게 된 것은 좀 더 정확하게 어떤 점이 불편한지를 자세히 전달하고 개선되길 바라며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 사항들은 한명의 학생이 아닌 다수의 학생들의 불편사항이며 혹시 모를 불이익을 당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건의사항 게시판 댓글보기
제목 답변드립니다.
부서 학생처 학생지원과(후생복지팀) 작성일 2016.09.02
내용 학생생활관을 아끼는 마음에 감사드리며, 이재순 학생의 민원에 대하여 답변 드립니다.

1. 하계 생활관 퇴실 시 개인물품 보관
학생생활관 2호관(탐구관)의 경우 다음 학기 개관 준비(시설물 정비 및 청소, 방역 등)를 위해 1주일간 관생을 퇴사시키고 있습니다. 퇴사 시 개인 소지 물품은 본인이 가지고 가는 것이 원칙이나 2호관(탐구관)에 연속으로 입실하는 관생의 편의를 위해 임시 장소를 원하는 사람에 한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2.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는 생리현상으로 인한 변기 막힘에 따른 황당한 벌점처리
쾌적한 생활공간을 위해 본인이 사용하는 방 및 거실 청소는 물론이고, 화장실 변기에 휴지, 음식물 쓰레기 등 기타 이물질을 버리지 않기를 부탁드리며, 관생들 스스로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동참하여 주길 바랍니다.

3. 지하2층 여자세탁실 수도꼭지 누수
학생생활관의 시설물 수리는 기본적으로 관생위원들이 점호 시 수리내역을 조사하여 보고하면 현장 실사 후 수리하고 있습니다. 지하2층 여자세탁실의 경우 신고·누락되어 이번 건의에 의해 9월 1일자로 수리 완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4. 기숙사 방 배정
생활관 방 배정은 입실자가 최종 확정되면 생활관담당자가 학년, 학과를 고려하여 랜덤 방식 배정을 원칙으로 결정하며, 예외 사항에 대하여는 관생위원회와 논의하여 최종적으로 호실 배정을 결정하게 됩니다. 실 배정 진행에서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학생생활관에 관심을 가져 주어서 감사하게 생각하며 관생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개선하고 노력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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