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고 본문 바로가기

대학소개


건의사항

건의사항 게시판
원예학과 식물실습장 이전건에 관하여
작성자 손상길 이메일 비밀
전공 원예학과조회수 896
작성일 2015.09.15
안녕하십니까 총장님,
저는 경남과학기술대학교 1학년에 재학중인 손상길이라고 합니다.

저희 원예학과의 식물 실습장을 이전하고 그 부지에 제 2 도서관 건립과 주차공간을
확장하려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직 학부에 들어온지 1년이 채 되지 않은 새내기 신입생이지만 원예학과 식물 실습장은 원예학과의 학부생들 그리고 원예학과에 재직 중이신 교수님들을 포함해서 아주 많은 수의 사람들에게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공간입니다. 식물 실습장에는 실험에 필요한 많은 수의 식물이 자라고 있으며 그 식물들을 가지고서 실험을 통해서 데이터를 얻게 되는데 이곳에서 나오는 많고도 정밀한 데이터양은 학부생의 개개인의 공간에서는 절대로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저 또한 한 학기동안 원예학 실습을 하면서 글로써만 배우는 원예학이 아닌 실제 종자를 가지고 파종해서 자라나오는 식물, 실험데이터를 위해서 재배되는 식물들을 보면서느꼈던 바가 컸던 '원예학과 신입생' 입니다. 신입생 또한 이렇게 원예식물 실습장에 대해서 느끼는 부분이 상당히 큰 바인데 수많은 시간을 재직하신 교수님, 저보다 먼저 이 학교에 들어와서 실제 식물을 통해 데이터를 얻고있는 학부생들께서 느끼는 것에 비해서 제가 느끼는 것은 어쩌면 조족지혈에 가까울지도 모릅니다.

현재 총장님 측 의견은 각종 행사를 개최할때에 행사에 방문하시는 방문객들의 주차공간이 부족하여 주차장 확장을 추진하시는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는' 행사를 개최할 시'에만 해당되는 문제입니다. 평소 학교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은 저는 학교 이곳저곳을 강의를 듣기위해 걸어 다니는데 평소에는 주차공간이 절대로 부족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쾌적할 정도로 주차공간은 많습니다.만약 식물실습장을 학교 내 공간이 아닌 다른지역으로 이전하게 된다면 제한된 부족한 강의시간내에 차량을 가지고 학생들을 태우고 실습장에 가서 실습을 하는둥마는둥 시간에 치여 다니다 돌아오게 되면 원래 목표했던 실습이라던가 실험은 할 수 없게 됩니다. 이러한 큰 불편을 지금 재학중인 학부생들 부터 다음에 입학해서 들어올 학생까지도 '계속해서' 계속해서 겪게됩니다. 과연 행사를 위해서 잠시 학교를 방문하는 방문객이 느끼는 주차공간이 부족하다는 불편함이 우리가 학교 다니는 내내 느끼는 불편함보다 크다고 할 수 있을까요? 또한 지금 계속 건의되고 있는 의견에대해서 근거가 결여된 답변만이 계속해서 돌아오는것 또한 알고 있습니다. 저는 납득할 수 있을만한 합당한 근거를 가진 '경남과기대 총장님'의 의견을 원합니다. 부디 묵비와 고개저음으로써 외면하지 말아주세요.

더해서

교수님들께서 낮 시간대 정문 입구에서 불합리한 인사에 대해서 수정을 요구하는 피켓을 들고 계시는 모습을 등교할 때 마다 마주치게 됩니다. 교수님들께서는 불합리한 인사가 정당한 방향으로 수정되는것을 원하시는것이 첫번째 목표이기도 하실겁니다. 하지만 그 목표중에는 소통 또한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교수님들께서는 단순한 문제해결이 아닌 타협점을 찾기 위한 대화를 원하십니다.

존경하는 총장님, 원예실습장 이전건에 대해서는 다시한번 깊은 심으로써 생각을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원예실습장에 대해서 원예학과 학생들 및 교수님들만큼은
그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기에 이렇게 계속해서 부탁드립니다.

부디 모두가 웃을 수 있도록 하는 현명한 대처가 있길
바라며 마지막으로 부탁드립니다.

원예실습장을 폐하거나 다른지역으로 이전하지 말아주세요.
건의사항 게시판
이전글 원예학과 온실 철거를 다시한번 생각해 주세요
다음글 원예학과 죽이는 온실이전 반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