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고 본문 바로가기

대학소개


건의사항

건의사항 게시판
조기취업자 학점인정의 건
작성자 이보은 이메일 비밀
전공 회계정보학과조회수 700
작성일 2016.11.15
저는 회계정보학과 4학년 학생입니다.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김영란법) 시행으로 졸업 전 취업이 확정이 된 학생이 교수에게 출석 인정을 부탁할 경우 부정청탁으로 해석이 되고 있습니다.

교육부에서는 4년제 대학에 대해 조기 취업자에게 학점을 부여할 수 있도록 조기취업학생에 관련된 특정규정을 세우면 학칙에 어긋난 것이 아니므로 조기취업 김영란법 부정청탁의 오해로 부터 해방될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다른학교의 경우 조기취업에 관련하여 학칙을 세우고 출석을 인정해주는데 저희 학교는 교칙이 정해지지 않고 있어 저희 학생들이 불이익을 당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취업난으로 인해 대학을 다니는 것은 더 좋은 직장을 얻기 위해 가는 것인데 학교에서 교칙을 개정하지 않아 학생이 불이익을 얻는 것은 말도 안되는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빠른 시일안에 지금 학생들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정확하고 신속하게 학칙을 개정할 수 있도록 총장님께 건의를 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야간학생의 경우에는 학생들이 두 분류로 나누어지고 있습니다. 취업을 한 자와 학생으로 있는 자 입니다. 입학을 하였고 현재 학기를 다니는 중에 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주간학생의 경우 4학년에 취업을 하여 김영란 법에 대해 교칙이 개정될경우 조기 취업자로 인정하여 학점이 인정되지만, 야간학생의 경우 기준이 확실히 정해지지 않아 애매모한 상태로 되어 야간 학생으로 불이익이 있을 것 같습니다.

총장님 빠르고 공평하게 교칙이 개정이 되는 것과 신속하게 경남과기대도 조기취업학생들에게 출석인정 제도를 도입해주시길 바랍니다
건의사항 게시판 댓글보기
제목 답변드립니다.
부서 교무처 입학교무과(학사팀) 작성일 2016.11.17
내용 학교 행정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라 조기취업학생의 학점 취득을 위한 근거를 마련하고자 우리 대학에서는 규정 개정 중에 있으며 규정 공포 단계에 있습니다.
졸업예정자(마지막 학기 등록자)의 취업으로 인한 취업 기간을 공결(출석 인정)로 인정하고 이를 2016학년도 2학기부터 소급 적용하는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건의사항 게시판
이전글 도서관 관련 건의사항
다음글 기숙사 건의사항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