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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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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직장예비군

대학직장예비군 편성

가. 편성목적

본교에 재학중인 예비군을 대학 직장예비군에 편성하여 재학 기간 중 예비군 교육의 부담을 경감하고, 교육훈련 및 운영의 내실을 기함은 물론 면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본 대학 직장예비군 부대를 편성 운영한다.

나. 편성
  • ① 본교에 재학중인 모든 학생, 교직원 예비군을 대상으로 하며, 이중 조교 및 일반직원은 일반 예비군편성에 준한다.
  • ② 본교 직장예비군 부대에 편성되는 학생의 편성 기간은 6년 간을 초과하지 못한다.
  • ③ 본교에 재학중인 학생으로서 매학기 출석 수업 일수의 1/3이상 결석하여 2회 이상 정기평가를 받지 못한 자는
    예비군 편성에서 제외한다.
  • ④ 학적이 변동(휴학, 졸업, 미등록, 제적)된 학생은 본교에서 전출된다.
  • ⑤ 기타 군부대 방침 등을 위반 시는 편성에서 제외 전출한다.(학교기본교육, 1차 보충교육, 2차 보충교육을 무단 불참한 자)
  • ⑥ (6) 지역에서 동원훈련 불참자는 보충 교육을 필한 후 학교에 편성한다.
다. 교육훈련
  • ① 대학 직장 예비군에 편성된 학생 및 전임강사 이상의 교원은 직업보호 대상자로 년간 8시간(1일) 실시한다.
    (단, 직원은 제외 됨)
  • ② 예비군 훈련대상은 전역 후 1년차 부터 6년차 까지만 실시하고, 7-8년차 이상은 보류자로서 예비군 훈련이 면제된다.
    • (가) 보류자 : 법 및 방침 보류자중 기본 교육 해당자

       

      • ① 대상직종 : 군부대 군무원, 철도 및 지하철 종사원, 경찰관, 교도관, 소방관 등
      • ② 구비서류 : 교윤훈련 법규 보류신청서 1통, 재직증명서 1통
    • (나) 연기자 : 질병, 관혼상제, 재해 등의 법정 사유 발생자
      • ① 본인의 질병 또는 심신장애자 : 공인의료기관 진단서 1통
      • ② 본인이 법률에 의거 구속시 : 해당기관의 확인서 1통
      • ③ 본인의 결혼 및 직계존비속 관혼상제와 재해시 : 해당기관 확인서 1통
      • ④ 기타 부득이한 경우 : 사유를 증명할 수 있는 증빙서류(사실확인서 )1통
라. 교육훈련의 연기 신청

질병, 관혼상제, 재해 등의 법적사유 발생자는 연기사유증명서를 훈련시작 전·후(1주일 이내)에 예비군 대대에 제출하여야한다.

마. 예비군대원 신고
  • ① 예비군대원 신고는 매학기 초 등록과 동시에 대대본부에 신고하여야 한다.
  • ② 대원신고시 비상연락망 유지를 위해 휴대폰번호, E-mail등 관련내용을 필히 기재하여야 한다.
  • ③ 구비서류 : 예비군대원신고서, 주민등록초본 또는 전역증, 증명사진 2매
바. 행정 및 기타사항
  • ① 거주지 이동, 졸업, 휴학, 제적, 기타 학적 사항 변동 시는 예비군대대에 즉시 신고한다.
  • ② 예비군 편성 확인서 발급요청 시에는 본인이 예비군대대에 직접 신청한다.

민방위 편성

가. 민방위 교육
교직원 학생
연1회 비상소집 : 민방위 5년차 이상자 연2회 기본 교육(상 하반기) : 민방위 1~4년차교육면제
나. 편성대상 : 예비군에 소속되지 않은 만20세 이상 45세까지의 남자
  • ※ 교직원(대학 직장 민방위대에 편성) - 민방위대편입신고서 1부
  • ※ 학생은 재학 기간 동안 민방위 교육을 면제받는다.(단, 신고자에 한해서)
    • 편성제외대상자 신고서 (학교에서 배부)
    • 학생증 또는 재학증명서 1부
  • ※ 위 준비물을 갖추어 신고하고「민방위대편성제외대상자신고서」를 발급 받아 내용을 정확히 기재하여
    거주지 동사무소나 직장방위대에 제출하여 재학 기간 동안 민방위 교육을 면제받는다.
다. 신고기간 및 장소
  • ① 기간 : 매학기 초
  • ② 장소 : 대학 직장민방위대(학생서비스센터 내 예비군 대대)
라. 유의사항

학적 변동시나 주소지 변경시는 즉시 신고하여야 하며,신고 지연시는 민방위법에 저촉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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