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고 본문 바로가기

학사정보


home >학사정보>학사안내수강신청 및 등록

수강신청 및 등록

수강신청 기간

  • 수강신청 기간은 학기별로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학과(학부) 게시판에 공고한다.
  • 기간 내 수강신청서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그 학기 등록 및 성적을 인정하지 아니하며 각종 평가에 응할 수 없다.

등록

  • 등록금은 주간입학학생은 학기 단위로, 야간입학학생은 학점단위로 등록금을 납부한다.
    (단, 산업대생은 학점에 해당하는 등록금을 납부한다.)
  • 등록을 완료치 못한 자는 수업을 받을 수 없다.

수강가능 학점

  • 매 학기 수강 신청 기간 전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 후 수강신청

수강과목 변경

  •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자는 반드시 수강신청을 변경 하여야 한다.
    • 폐강
    • 수업시간표 변경으로 인한 강의시간 중복
    • 졸업소요학점(4학년 2학기)의 미달 등으로 부득이한 경우

수강과목 변경절차

수강신청 과목이 폐강 되었을때
  • 수강신청 변경원을 지도교수를 경유하여 학과(학부)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 학과(학부)장,지도교수는 변경사유를 검토한 후 해당 란에 날인하여야 한다.
  • 수강신청 변경자는 반드시 담당교수의 출석부에 등재하고 변경(추가)신청과목 확인란에 날인을 받아 학사관리팀에 제출한다.
    사무국 총무과(재무)에서는 등록금을 재 산정하여 환불 또는 추가 수납조치 한다.
학점을 초과 신청 했을때
  • 수강신청 변경원을 작성 지도교수를 경유하여 학과(학부)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 삭제하는 교과목은 담당교수의 출석부에서 삭제하고 삭제(변경)할 과목은 비고란에 날인을 받는다.
  • 총무과(재무)에서는 등록금을 재산정하여 환불 또는 추가 수납조치 한다.
교과별 개설·이수 비율 및 학점
  • 수강신청한 교과목을 이수할 능력이 없다고 판단될 때는 학기 중 정해진 기간에 해당교과목의 담당교수와 학과(학부)장의 승인을 얻어 수강신청 교과목 철회원을 학사관리팀에 제출하여야 한다.
  • 이 경우에는 다른 교과목으로 변경신청할 수 없으며 수강철회로 인한 등록금은 반환하지 아니한다.
top